본문 바로가기
기록/시간 관리.

[시간관리] 2020년 4월 26일 - 5월 02일.

by 외노자G 2020. 5. 3.
반응형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모두에게 가장 공평한 시간. 그렇기에 우리는 범죄자에게 내려지는 형벌을 시간으로 준다. 건강한 사람 건강하지 않은 사람 돈이 많은 사람 돈이 적은 사람 모두에게 시간은 공평하게 하루 24시간 주어진다.

 

 이번 주부터 나는 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시간 사용을 기록하려고 한다. 내가 이루고 싶은 것들 예를 들어 영어공부, 독서, 운동 등의 행위에 내가 얼마나 시간을 쓰는지 또 얼마나 내가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지 좀 더 객관적인 시선이 필요하다.

 

 

https://apps.apple.com/it/app/hours-segnatempo/id895933956

 

‎Hours - Segnatempo

‎Hours Time Tracking ti aiuta a monitorare il tempo individuale, da professionista, da dipendente o da membro di un team. Attiva un semplice timer per monitorare i luoghi in cui passi le tue ore, usa una timeline visiva per correggere gli errori o una voce

apps.apple.com

 

 HOURS 어플을 통해 지난 나의 한주를 기록했다.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고 (제한적으로) 총 5가지 항목을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더 많은 파트를 추가하려면 일정의 결제를 진행해야 하지만 내 생각에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기에 5가지 파트로도 충분히 활용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하루, 한주, 한 달, 총 다양하게 나의 시간 기록들을 PDF 파일로 받아 볼 수 있다.

 

 

HOURS APP

 

시간 요약 - 전체 프로젝트.pdf
0.02MB

 

독서 / 영어 / 이탈리아어 / 운동 / 힐링시간(유튜브,넷플릭스)

 

이렇게 5가지 항목으로 구분해서 한주를 살았다.

 

독서량 총 7시간 11분

영어 공부 총 4시간 34분

이탈리아어 공부 총 54분

운동 총 23분

힐링타임 총 13시간 02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잘못되어가고 있다.

 

 

이번 주 목표

영어공부 최소 하루 1시간 총 7시간.

이탈리아어 공부 최소 하루 30분 총 2시간 30분.

 

 

이번 주는 꼭 시간의 순위를 바꿔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