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소비 일기.

아워레가시 (our legacy) 셔츠 선택에 대하여.

by 외노자G 2020. 5. 2.
반응형

이번에 좋은 딜? 가격이 좋은 사이트를 통해 우리의 유산 아워레가시 셔츠 두장을 구매했다. 입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지금 이탈리아 전체 이동 제한령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나는 셔츠를 46 하나 48 하나 주문했다.

 

 

TECH BORROWED JACKET / POLICY SHIRT

 

왼쪽의 제품을 46으로 오른쪽의 제품을 48로.

 

공홈에 나와 있는 제품 사이즈 표

 

공홈에서도 존버 하다 보면 큰 세일 폭으로(70퍼센트) 좋은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는 브랜드이지만 최근에는 다들 이 세일의 날만을 기다리고 있어서 사이즈도 금방금방 사라져서 득템의 힘들다... 아 옛날이 좋았다.

 

공홈에서는 다 팔린 제품이 사라지지만 구글에서 제품명을 검색하면 아직까지 제품의 페이지가 살아있는 걸 알 수 있다. 내가 구입 한 사이트에서 상세 사이즈 표가 없어서 구글에서 디깅으로 사이즈 표를 찾았다.

 

일단 유럽 제품의 상의를 구입 전 봐야 할 사이즈는 첫 번째가 팔 길이 되겠다. 이게 무조건 내 팔길이가 중요한 게 아니고 내 뒷목에서 시작하는 팔 길이의 총 장을 봐야 한다. 내 어깨 넓이를 재고 2로 나누고 팔 길이를 더한다.

 

흰색 셔츠는 46 사이즈 기준 숄더가 58 슬리브가 59니까 총 88. 이런 식이다.

레드 셔츠는 48 사이즈 기준 숄더 49.5 슬리브 66 = 90.75.

 

아워레가시의 셔츠 대부분 몸통은 여유롭게 나오고 있어서 중요한 건 이 기장감과 이 셔츠를 목 까지 다 채워 입고 싶다면 넥 사이즈까지 알아야 하는데 이 부분의 사이즈 디테일은 없어서... 결국 나는 두 개의 사이즈를 구입해 보기로 했다. (나에게 팔 기장감은 88이 더 어울린다).

 

 

우리의 유산 셔츠 바로 착용 컷

 

이렇게 사이즈를 계산하고 주문을 하고 입어 보았는데......

 

와이트 셔츠는 기장감이 다 좋은데 목이 안 잠기고 ㅋㅋㅋ 레드셔츠는 다 좋은데 팔이 중지 끝까지 온다 ㅋㅋㅋ

그래도 가격 대비(세일가) 이 정도 원단과 실루엣을 줄 수 있는 대체품이 없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수선을 해서라고 입을 생각이다. 

 

수선까지 미리 생각을 한다면 나는 앞으로 48 사이즈 제품을 구입할 것 같다.

 

목을 넓히고 줄이기는 참 어렵지만 셔츠의 팔 길이는 밑의 커프스를 다시 이어 붙이면 충분히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아니면 에드 저스트 단추를 하나 더 달아서 좀 풍성하게 여유롭게 입어도 멋질 테니.

 

 

 

우리의 유산 셔츠 구입 가격

 

 

[브랜드] OUR LEGACY - 아워레가시

- 로고 플레이 없이 실루엣으로 알아보는 북유럽 꾸안꾸 캐주얼. 2005년에 설립된 OUR LEGACY는 STOCKHOLM에 기반을 둔 스웨덴 패션 브랜드입니다.  디자이너 JOCKUM HALLIN과 CRISTOPHER NYING는 처음에는 그래

jack247.tistory.com

반응형

댓글